가젯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Pinterest LinkedIn Tumblr

고용보험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서류는 퇴직금 신청, 주택 구매 등 다양한 경우에 필요한데요, 발급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험료를 납부한 보험 가입자의 경우에는 가입한 보험사에서 발급해주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사회보험공단에서 발급해줍니다. 기업체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번호로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고용보험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 발급하는 방법 알아보기

1. 보험 가입자의 경우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는 보험료를 납부한 보험 가입자의 경우 해당 보험사에서 발급해줍니다. 다만, 보험사마다 발급 절차와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보험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온라인이나 방문,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발급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발급에 필요한 개인정보와 보험 가입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 보험 가입자가 아닌 경우

보험 가입자가 아닌 경우에는 사회보험공단에서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를 발급해줍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절차를 따라야 합니다.

2-1. 사전에 발급받을 수 있는 조건 확인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사회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발급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해주세요. 보험료를 납부한 기록이 있는 경우에는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2. 발급신청 접수

발급가능 여부를 확인한 후, 사회보험공단의 발급신청 접수를 진행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발급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회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고 제출하여야 합니다. 발급신청은 결제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2-3. 본인확인 및 발급비 납부

발급신청을 완료한 후, 본인확인 및 발급비 납부가 필요합니다. 발급비는 신청한 서비스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를 통해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2-4. 발급 완료

본인확인 및 납부가 완료되면 사회보험공단에서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를 발급해줍니다. 발급받은 이력내역서는 인쇄본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고용보험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방법

 

마치며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보험 가입자인 경우 해당 보험사를 통해 발급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보험 가입자가 아닌 경우 사회보험공단을 통해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을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온라인으로 발급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발급비를 납부하고 본인확인을 완료한 후 이력내역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보험사마다 발급 절차와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므로, 보험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야 합니다.
  2.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는 인쇄본을 받거나, 온라인으로 다운로드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발급된 이력내역서는 한국어 이외에 영문, 중문, 일문 등 다른 언어로도 번역이 가능합니다.
  4. 이력내역서 발급 후, 발급일이 기록되며 이를 통해 실무에서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5. 고용보험 금융자격 이력내역서 발급 시 조회내역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는 이력내역서 발급일로부터 1년 동안 유효합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보험 가입자인 경우에도 보험사마다 발급절차와 요구하는 서류가 다를 수 있으니, 발급방법을 확인하기 전에 보험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자세한 정보를 알아야 합니다. 또한, 사회보험공단에서 이력내역서를 발급받는 경우에도 발급조건과 발급신청 접수 방법을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