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다른 업데이트가 현재 진행중입니다 에러 해결 방법

Pinterest LinkedIn Tumblr

워드프레스에서 “다른 업데이트가 현재 진행중입니다”라는 에러 메시지가 나올 때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첫째, 다른 업데이트가 이미 진행 중인 경우입니다. 둘째, 워드프레스가 이전에 비정상적인 업데이트를 받았거나 설치된 플러그인 또는 테마가 충돌을 일으키고 있는 경우입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다른 업데이트가 이미 진행 중인 경우

1. 업데이트 중단하기

워드프레스 대시보드에서 다른 업데이트가 이미 진행 중인 경우, 대시보드 상단에 알림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메시지를 클릭하여 업데이트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중단한 후 다시 업데이트를 시도해보세요.

2. 데이터베이스 잠금 해제하기

만약 업데이트 중단 후에도 여전히 “다른 업데이트가 현재 진행 중입니다” 에러가 발생한다면, 데이터베이스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데이터베이스를 잠금 해제해주어야 합니다.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에 접속한 후 “wp-content” 폴더 내에 있는 “maintenance” 폴더를 삭제하거나 이름을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해보세요.

워드프레스 다른 업데이트가 현재 진행중입니다' 해결 방법

워드프레스 다른 업데이트가 현재 진행중입니다’ 해결 방법

비정상적인 업데이트나 충돌로 인한 경우

1. 플러그인 및 테마 비활성화하기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이나 테마 중 하나가 업데이트와 충돌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업데이트 진행 전에 모든 플러그인을 비활성화하고, 기본 테마로 변경해보세요.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를 시도해보세요. 문제가 해결된 경우, 각 플러그인과 테마를 하나씩 활성화해가며 충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임시 파일 삭제하기

워드프레스의 임시 파일이나 캐시 파일이 업데이트와 충돌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에 접속한 후 “wp-content” 폴더 내에 있는 “cache” 폴더와 “upgrade” 폴더를 삭제해주세요. 그리고 다시 워드프레스를 업데이트해보세요.

3. 워드프레스 재설치하기

만약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워드프레스를 재설치해보세요. 다운로드한 워드프레스 파일을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에 업로드한 후 “wp-config.php” 파일을 편집하여 데이터베이스 연결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워드프레스를 다시 설치해보세요.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중에는 다른 작업을 진행하지 마세요. 업데이트 도중에 다른 작업을 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업데이트 완료까지 기다려주세요.

2.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이전에는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백업을 권장합니다. 업데이트 도중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워드프레스가 손상될 경우, 백업 파일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3. 워드프레스의 플러그인과 테마가 최신 버전과 호환되는지 확인해주세요. 업데이트된 워드프레스와 호환되지 않는 플러그인이나 테마는 업데이트 후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이전에 호환성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4.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거나 워드프레스가 손상될 경우,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관련 커뮤니티나 개발자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5. 업데이트 이후에는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업데이트로 인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업데이트 후에 웹사이트를 꼭 확인해주세요.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워드프레스 업데이트 중에 발생하는 문제는 대부분 간단한 해결책을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데이트가 이미 진행 중인 경우에는 중단하고 다시 시도하고, 비정상적인 업데이트나 충돌로 인한 경우에는 플러그인과 테마의 비활성화, 임시 파일 삭제 등의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해결되지 않는다면 워드프레스를 재설치하거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업데이트 전에는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 백업과 호환성 확인을 꼭 진행해야 하며, 업데이트 이후에는 웹사이트의 정상 작동을 확인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2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