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리비전 기능 활용하기

Pinterest LinkedIn Tumblr

워드프레스 리비전 기능은 글이나 페이지를 수정할 때 이전 버전을 저장해두는 기능으로, 편집한 내용을 잃어버리지 않고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 수정 내용을 비교하거나 원하는 시점으로 되돌아가는 데 유용하며, 실수로 삭제한 내용을 복구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안전하고 편리하게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리비전 기능 사용하기

마치며

리비전 기능은 워드프레스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글이나 페이지를 편집하거나 삭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나 오류를 방지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버전과 현재 버전을 비교하여 수정 내용을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원하는 시점으로 되돌아갈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리비전 기능 활용하기

워드프레스 리비전(Revision)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리비전은 워드프레스에서 자동으로 저장되지만, 필요한 경우 수동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글 편집 화면에서 “리비전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2. 리비전을 확인할 때는 각 리비전의 수정 날짜와 시간을 확인하여 원하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리비전을 복원한 후에는 다시 편집을 시작하여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4. 리비전을 삭제한 후에는 해당 리비전을 복구할 수 없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5. 리비전을 사용하여 콘텐츠를 수정하거나 복구할 때에는 작업 중인 글이나 페이지의 현재 내용이 모두 사라질 수 있으니, 작업을 완료한 후에 리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리비전 기능은 워드프레스에 내장되어 있으며, 글이나 페이지를 편집할 때마다 자동으로 이전 버전을 저장합니다. 리비전은 수정한 내용을 비교하고 되돌릴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지만, 사용자가 리비전을 수동으로 저장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을 잊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리비전을 사용할 때에는 주의하여 작업을 진행해야 하며, 실수로 현재 작업한 내용을 삭제하는 일이 없도록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설치하고 편집하기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