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주소, 사이트 주소 변경하는 방법”

Pinterest LinkedIn Tumblr

워드프레스에서 웹사이트 주소를 변경하려면 몇 가지 간단한 단계가 필요합니다. “일반 설정”에서 새로운 주소를 입력한 후, 데이터베이스의 URL도 변경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파일 시스템에서 워드프레스의 주소도 수정해야 합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1. 워드프레스 주소 변경하기

1.1.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설정에 접속하기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하려면 먼저 워드프레스 관리자 대시보드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왼쪽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합니다.

1.2. 일반 설정에서 새로운 주소 입력하기

‘설정’ 페이지에서 워드프레스 주소(URI)와 사이트 주소(URL)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소를 입력한 후, ‘변경 사항 저장’을 클릭하여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주소, 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주소, 사이트 주소 변경하기

2. 데이터베이스의 URL 변경하기

2.1. phpMyAdmin에 접속하기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를 변경하려면 phpMyAdmin에 접속해야 합니다. 웹 호스팅 제공업체 또는 로컬 서버 설정에 따라 phpMyAdmin 접속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2.2. wp_options 테이블에서 URL 변경하기

phpMyAdmin에서 워드프레스 데이터베이스에 접속한 후, ‘wp_options’ 테이블을 선택합니다. ‘siteurl’과 ‘home’ 레코드를 찾아서 해당 필드의 값을 새로운 주소로 변경합니다. 변경 후, 변경 내용을 저장합니다.

3. 파일 시스템에서 주소 수정하기

3.1. FTP 클라이언트로 호스팅 서버에 접속하기

워드프레스 파일 시스템에서 주소를 수정하려면 FTP 클라이언트를 사용하여 호스팅 서버에 접속해야 합니다. 호스팅 제공업체 또는 로컬 서버 설정에 따라 FTP 접속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3.2. wp-config.php 파일 수정하기

호스팅 서버에 접속한 후, 워드프레스가 설치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wp-config.php’ 파일을 찾아서 편집기로 엽니다. 파일 내에 ‘define(‘WP_SITEURL’, ‘http://example.com’);’과 ‘define(‘WP_HOME’, ‘http://example.com’);’와 같이 워드프레스 주소를 나타내는 선언문이 있습니다. 주소를 새로운 주소로 수정한 후, 파일을 저장합니다.

3.3. .htaccess 파일 수정하기

워드프레스 설치 폴더에서 ‘.htaccess’ 파일을 찾아서 편집기로 엽니다. 파일 내에 ‘RewriteBase /’와 같이 주소를 나타내는 줄이 있습니다. 이 줄을 새로운 주소로 수정한 후, 파일을 저장합니다.

이제 워드프레스의 주소와 사이트 주소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주소로 접속하여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마치며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워드프레스의 주소와 사이트 주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URL을 변경할 때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변경된 주소로 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없는 경우, 데이터베이스와 파일 시스템의 URL을 다시 확인해보세요. URL 변경 시에는 웹 호스팅 제공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하면 기존의 링크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리다이렉션 설정을 해야 합니다.

2. 워드프레스의 주소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의 플러그인과 테마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플러그인은 URL에 의존하고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워드프레스 주소를 변경한 후에는 사이트를 새로고침하여 변경된 주소로 접속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4. 주소를 변경하기 전에 데이터베이스의 백업을 꼭 수행하세요. 변경 작업 중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 대비하여 백업 파일을 가지고 있으면 좋습니다.

5. URL을 변경한 후에는 워드프레스 캐시를 삭제하고 웹 브라우저의 캐시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변경된 주소에 대한 최신 정보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 URL을 변경하기 전에 백업을 꼭 수행하세요.

– 주소를 변경한 후에는 워드프레스 캐시와 웹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주소 변경 후에도 기존의 링크들이 작동하는지 확인해보세요.

– 주소 변경 시에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웹 호스팅 제공업체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1

👉키워드 의미 확인하기 2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