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필수 플러그인 추천 TOP7

Pinterest LinkedIn Tumblr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추천

워드프레스 필수 플러그인 추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를 대신해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음 입문한 워드프레스 블로거를 위한 플러그인을 몇 가지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1. Yoast SEO

워드프레스 SEO에는 필수라고 여겨지구요.무료 SEO플러그인으로 조금만 구글링 해보면 추천, 사용법 관련 글을 무수히 만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결과에 나오는 웹페이지의 제목, 주소, 설명과 같은 스니펫(Snippet) 영역을 손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아주 유용한 필수 플러그인입니다. 참고로 제가 운영하는 모든 워드프레스 웹사이트에 이 플러그인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2. JETPACK

Jetpack은 워드프레스닷컴을 만든 Automatic에서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안정성과 꾸준한 업데이트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죠. Custom CSS, Markdown글쓰기, 소셜공유, 보안, 관련글, 모바일 전용 테마, 사이트 통계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뭉쳐놨으며 스위치를 클릭해서 간단하게 On/Off할 수 있습니다.

카페24호스팅을 사용 중이면 스팸 필터 때문에 활성화가 되지 않을 수 있는데요. 카페24에 접속해서 스팸 필터를 잠시 중지시켜놓고 활성화하시면됩니다.

3. Table of Contents Plus

위키백과를 보시면 콘텐츠를 요약해주는 목차가 달려있습니다. 그리고 각 항목을 클릭하면 해당 번호로 슥~ 이동하는데요.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이 목차를 수동으로 삽입하려면 굉장히 번거롭습니다. Table of Contents Plus를 이용하면 목차를 아주 손쉽게 삽입할 수 있는데요. 에디터에 [ toc ]라고 입력하면 위키피디아처럼 컨텐츠의 목차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4. TinyMCE MAC

설치형 워드프레스의 기본 텍스트 에디터는 좀 Cool한 나머지 색상 변경, 굵기, 표 삽입 등의 문서 서식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장점이 될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는데요.

문서 서식 기능이 있는 텍스트 에디터를 원하신다면 다른 에디터는 쳐다볼 필요도 없이 TinyMCE MAC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5. K-BORD

워드프레스 블로그의 장점은 Post(글)와 Page를 손쉽게 만들 수 있고 또 메뉴에 삽입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블로그에 한국형 게시판을 삽입하고 싶다면 케이보드를 설치해보시길 바랍니다.

설치부터 삽입 그리고 관리까지 굉장히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Dynamic To Top

 

To Top버튼은 ‘웹사이트의 맨 위로’ 이동시켜주는 버튼입니다. To Top버튼 기능이 없는 테마를 이용하고 계신다면 Dynamic To Top 플러그인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7. Contact Form7

워드프레스 플러그인 베스트 5를 뽑는다면 꼭 들어가는 플러그인입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워드프레스 사용자들도 좋아하는 폼메일 플러그인이죠.

Contact Form7을 설치하면 블로그에 자신이 원하는 폼을 설정하고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같이보면 도움이 되는글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설치하고 편집하기

Writ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