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토스뱅크 계좌 개설 체크카드 만드는법

Pinterest LinkedIn Tumblr

토스뱅크 계좌 개설방법

 

1.토스뱅크란?

토스 뱅크는 수시입출금 통장 (일명, ‘파킹통장’) 중에서 제가 가족과 지인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통장입니다. 이유는 다른 은행 어플보다 사용하기 훨씬 편하고, 쉽고, 기능도 많고, 무엇보다 이자를 많이 주기 때문인데요. 그럼 토스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뱅크는 KB은행, 신한은행, 농협처럼 지점이 없는 인터넷 은행입니다. 그래서 계좌 개설도 휴대폰만 있으면 쉽게 할 수 있답니다. 아래 토스 뱅크 계좌 개설하는 방법을 순서대로 따라오시면 금방 가입하실 수 있답니다.

2.토스뱅크 다운받기

쓰시는 휴대폰이 안드로이드 폰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아이폰이면 앱스토어에 들어갑니다. 검색 창에 ‘토스’를 입력합니다. 아래와 같이 생긴 ‘토스’ 어플을 다운로드합니다.

토스뱅크_앱_다운로드

 

3.토스뱅크 회원가입

토스 앱을 열어서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을 누릅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1

 

화면에서 ‘토스 뱅크’ 메뉴를 찾아서 누르면 됩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2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3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4

아래와 같이 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했어요’를 누릅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5

아래 그림에 나온 것처럼 오른쪽에 화살표를 눌러서 본인의 직업 종류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밑에 ‘본인이 쓸 계좌입니까?’에 ‘네’를 체크하고 ‘확인했어요’를 누릅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6

아까와 같이 거래목적과 금융출처를 해당하는 것으로 선택하고, 해외에 세금을 내고 있는지를 선택하고 ‘확인했어요’를 누릅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7

 

‘신분증 촬영하기’를 누른 다음, 휴대폰 카메라가 켜지면 아래와 같이 파란색 네모 박스 안에 신분증이 들어가게 놓습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8

본인 확인을 위해 토스뱅크 말고 원래 가지고 있는 다른 통장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1원 받기를 누릅니다. 1원을 보낸 사람 이름에서 ‘토스’ 다음에 숫자 3개를 입력합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9

 

이제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체크카드라서 연회비 무료이고, 다른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고요. 교통카드로도 사용가능합니다. ATM에서 입출금 할 때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10

원하는 색상을 고르고, 영문 성과 이름을 입력합니다. 여권 성함과 동일하게 쓰시면 되겠죠.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10

토스뱅크 체크카드 약관에 전체동의를 누르고, 카드 수령할 주소를 적습니다. 자리에 없을 때 동료나 가족이 대신 받아야 하면 옆에 체크를 누르도록 되어있네요. 참 편리하죠?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11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등 자주 쓰는 페이도 자동으로 카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토스는 참 간편하게 절차를 줄여주네요. 이런 점이 참 일 잘한다 생각이 듭니다.

이제 토스뱅크 체크카드까지 다 신청했습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12

이렇게 해서 토스뱅크 계좌와 토스뱅크 체크카드를 한 번에 다 만들었습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는 1~2일이면 배송이 되더라고요. 카드가 참 깔끔하고 예쁩니다. ^^

토스뱅크는 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아래 보시는 것처럼 계좌번호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제 편하게 토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_계좌_개설_방법13

 

 

4.마치며

토스뱅크는 수시입출금 통장인데 이자가 참 높지요. 얼마를 넣든, 한도 없이 2.3%(세전) 이자를 줍니다. 그리고 매일 이자받기를 눌러서 일복리로 이제를 받을 수 있지요.

최근 수시 입출금통장 이자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수시 입출금통장인데 이자를 무려 4%(세전) 주는 곳도 나왔습니다. 거의 정기예금 수준의 금리이죠. 빠르고 꼼꼼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수시 입니다

이것으로 토스뱅크 계좌 개설, 토스뱅크 체크카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Write A Comment